본문 바로가기
게임/와룡전

와룡전 천하통일 - 유비

by 진02 2013. 2. 17.

와룡전 천하통일 - 유비

 

난이도 : ☆☆☆

 

 

유비는 장점은 좋은 1급 장수들이 많이 있습니다.

단점은 영토가 너무 적어서 관리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쉽게 클리어하는 방법

시나리오 1 : 난이도 : ☆☆☆

선택시에는 조조나 여포가 협력을 요청합니다.

그런데 조조는 계속 원군요청을 하는 반면 여포는 조금 적게 원군요청을 합니다.

이때 조조를 선택해서 여포를 물리쳐도 되지만 여포가 제거될 경우 조조가 공격해 오게 됩니다. 차라리 여포를 도와 조조를 물리치는게 쉬운 방법입니다.

조조를 물리치고 빈영토를 확보해나가다 보면 공융이 덤빕니다. 제거하고 나면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하리라 봅니다.

 

시나리오 2 난이도 : ☆☆☆☆☆

적벽대전 선택시

4천의 기마병을 구성하여 조운, 관우, 장비에게 주고 빈 성을 공략합니다.

나머지 보병과 궁수로 2개의 부대를 형성후 제갈공명과 방통으로 조조의 신야나 완으로 진격한후 바로 천도를 해버립니다. 그러면 둘이 성을 지키게 되고 조운으로 빈성을 공략하며 나머지 성들이 성장률이 최대치에 도달할 때까지 자금과 군사를 비축합니다. (이 과정에서 조조의 수도인 허창을 함락해 버리면 조조의 수도가 업이나 다른 곳으로 옮기게 됩니다. 재수없으면 낙양...) 그러면 조조와의 대결이 무난하게 전개됩니다. 방통과 제갈공명이 지키는 수도는 절대 함락되지 않습니다.

 

 빈성을 다 함락하고 기다리다보면 유장이 계속해서 장로 치자고 꼬드깁니다. 하지만 생까야 합니다. 한현이 아래 10개 성을 함락하면 유비에게 덤비기 때문입니다. 혹은 한현과 손권이 싸우게 되면 손권이 협력을 요청하면 도와서 한현을 죽여야 한현의 장수 위연과 황충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유장을 도와 장로를 죽이면 촉땅을 함락하고 마등과 싸움을 벌일 수 있습니다. 아니면 조조를 쳐도 됩니다.

 

 

공략 사진은 다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