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y Don't you say that?!/What the fuck is this?!

천안함프로젝트 상영중단?!

by 진02 2013. 9. 7.
천안함 프로젝트 상영중단?!

 

 

이건 뭐라고 표현해야 하지?! 개봉 전부터 논란이 있었지만 일단 보고 판단할 생각이였는데 상영중단이라... 뭐 일부 극장에서는 개봉을 한다고 하니 찾아가서 볼 수는 있겠지만...

 

 

 

정지영 감독 "단체압력에 '천안함프로젝트' 상영중단, 사상초유 일"

 

 

영화 '천안함 프로젝트'(감독 백승우/제작 아우라픽처스)가 개봉 이틀 째인 지난 9월6일 저녁 메가박스 측으로부터 7일 자정부터 메가박스에서의 '천안함 프로젝트' 상영중단을 통보 받았다. 이는 '개봉 도중 상영 중단'이라는 사상 초유의 사태다.

 

'천안함 프로젝트' 배급사 아우라픽처스는 7일 0시부터 메가박스에서의 '천안함 프로젝트' 상영금지를 통보 받았다.

메가박스 측에 따르면 "일부 단체의 강한 항의 및 시위에 대한 예고로 인해 관람객 간 현장 충돌이 예상돼 일반 관객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배급사와 협의 하에 부득이하게 상영을 취소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천안함 프로젝트'는 개봉 첫 날부터 적은 개봉관에도 불구하고 다양성 영화 박스오피스 1위, 전체 박스오피스 11위를 차지하며 이미 주말 예매가 상당수 진행되고 있었다. 또 주말 서울 지역 메가박스에서의 감독 무대인사가 예정돼 있었다. 이런 영화관 측의 갑작스러운 상영 중단은 한국영화사상 전무한 일로 높은 반발이 예상된다.

이에 '천안함 프로젝트' 제작자인 정지영 감독은 "사상 초유의 일이 벌어지고 있다. 관객이 많이 드는 영화를 어떤 단체의 압력으로 내린다는 것은 이윤을 추구하는 극장의 특성상 이해할 수 없는 설명이다"고 밝혔다.

연출자인 백승우 감독은 "세계 영화 사상 이런 일이 있을까? 있었다면 찾아보고 싶다. 내가 과연 21세기에 살고 있는지 의심스럽다. 또한 개봉 직후 이틀 연속 다양성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하고 있었기에 더욱 안타깝다"고 말했다.

- 중략 -

 

특히 메가박스 측이 밝힌 '공식적인 이유인 일부 보수단체들의 강력한 항의로 인한 중단'이라는 뜻은 일제시대에 진행된 현대판 '임검석'의 부활은 아닌지 우려를 낳고 있다. '임검석'(臨檢席)이란 일제시대 당시 영화 검열을 나온 순사들을 위한 좌석으로, 자신들의 기준에 거슬리는 내용이 나오면 경찰관은 주의와 함께 곧바로 호루라기를 불었으며 공연 중 세 번 호루라기가 울리면 공연이나 상영을 중단해야 했다.

'천안함 프로젝트'는 개봉 하루 전 날 극적인 법원의 '상영금지 가처분 기각' 결정으로 5일 정식 개봉해 이틀 연속 다큐멘터리 장르로 다양성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메가박스 측의 갑작스러운 상영중단 통보에 따라 인디스페이스, 아트나인, 아트하우스 모모 등 서울시내 3곳의 예술영화관과 인천 영화공간인 주안, 대전 아트시네마, 광주극장, 강릉 신영극장, 부산 아트시어터 씨앤씨, 대구동성아트홀, 부산 국도앤가람, 거제아트시네마 등 각 지역의 예술영화전용관에서만 만날 수 있게 됐다. [각주:1]

 

 

 

 

적은 개봉관과 더불어 박스오피스1위를 할 정도라면 시장에서 뜨거운 핫이슈란 것이고 그것이 다시 여론의 향방을 결정지을까 걱정이 되기 때문인가?! 암튼 더 이상 말하면 욕이 엄청 나올 것 같아서....ㅡㅡ;;;;;

 

 

내가 사는 서울 3곳중에 어디로 갈지 검색과 고민 고민...어디가 물이 좋으려나~~ㅋㅋㅋ

ㅡ0ㅡ

 

 

인디스페이스는 오늘 3번 하는데 너무 멀어서 패스~ ㅡ.ㅡ;;;

 

 

 

아트하우스 모모는 이화여대!!! 물 좋겠다~! 그런데 8시 한탐이라 패스...ㅠ3ㅠ

 

 

 

아트나인도 3번.... 오키토키~! 저기 가봐야겠다!

(사람 많아서 못보는거 아닌지 모르겠네 ㅠ3ㅠ;;;)

 

  1. 기사 원문 및 출처 : http://media.daum.net/entertain/culture/newsview?newsid=20130907131204048#none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