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사진/멋진 사진

상위 0.1%와 일반 학생의 '부모와 대화'의 차이 (출처 : EBS 다큐 프라임 10부작 '학교란 무엇인가?'中 )

by 진02 2014. 8. 26.
상위 0.1%와 일반 학생의 '부모와 대화'의 차이

(출처 : EBS 다큐 프라임 10부작 '학교란 무엇인가?'中 )








교육대기획 10부작 학교란 무엇인가 8부, 0.1%의 비밀







상위 0.1%와 일반 학생의 '부모와 대화'의 차이

(출처 : EBS 다큐 프라임 10부작 '학교란 무엇인가?'中 )






흠....저거 보면서 느낀게....

0.1%가 아니라 난 0.4%였는데... ㅠㅠ;;;;

줸장 좃나 쪽팔리네?! ㅡ3ㅡㅋㅋㅋㅋㅋㅋㅋ

학창시절이나 지금이나 ㅡ0ㅡㅋㅋㅋ

울집 어머니와 아버지의 미세한 차이?!ㅋㅋㅋㅋ


어머니는 나를 믿어주고 들어주는 스타일...

(솔직히 어머니는 좀 산만함ㅋㅋㅋ오히려 내가 잔소리함 ㅡ0ㅡ;;;)


아버지는 역시 나를 믿어주는 스타일인데...

(대화를 하자고하는데 대화가 아닌 그냥 잔소리임... 그러다 말빨에 밀리면 싸가지없는 새끼라하고 꽝하고 문닫고 나가버림... 아마 삐지시는듯... ㅡㅡ;;;)


뭐 질풍노도의 시기도 있고 사고도 많이 쳐봤지만...

그 덕분에 근성과 깡따구도 생김 ㅡ0ㅡ;;;


잔소리가 관심의 표현이기보다는 잔소리는 그냥 잔소리일 뿐임...

잔소리는 대화가 아닙니다~


자녀가 뭘 원하고 뭘하고 싶은지...

믿고 기다려주고 힘들어 할 때 손을 내밀어주거나 등을 토닥여주세요.

그럼 더 강한 아이가 될 겁니다.

자기 자신보다 자신을 잘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 힘을 키워주세요!

용기를 주세요!